조진래 국회의원 자살 사망 나이 학력 프로필

 

 

 

 

조진래 전 국회의원이 사망하였다는 소식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5일 오전 8시5분 경남 함안군 법수면 자신의 친형 집에 조진래 의원이 숨져 있는 것을 보좌관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보좌관의 말에 따르면 조진래 의원을 전날 함안의 형 집에 태워주고 이날 아침 다시 데려와달라고 부탁받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가보니 숨져있었던 것입니다.


조진래 의원은 전날까지 예정되어 있던 일정을 다 소화하였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조진래 국회의원이 자살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조진래 의원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조진래 의원 형수는 이날 아침까지 사랑채 문이 닫히는 소리를 들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는데요.
경찰은 현장에서 노끈이 발견된 점과 별다른 외부 침입 흔적이 없는 것으로 미뤄봐
조진래 전 의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말 아침 이게 무슨 소식인가요.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진래 의원은 1965년생으로 나이 만53세입니다.

 

 

 

조진래 의원 정당은 자유한국당 입니다.
경상남도 함안 출생으로 대구영남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 뒤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로 활동하였고
조진래 의원은 2007년 대통령선거 이명박 예비후보 정책특별보좌역을 담당했습니다.
그뒤로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 한나라당으로 출마하여 당선되었습니다.


조진래 의원은 홍준표와도 인연이 있는데요.

 

 

 

 

 

 

 

홍준표가 바로 조진래 의원의 영남고등학교 선배입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조진래 의원은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을 지낸 조현룡에 밀려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하였습니다.
그뒤 홍준표 경상남도지사와의 인연으로 경상남도청 정무부지사를 맡았고 경상남도청 정무특별보좌관을 역임한 조진래 의원입니다.


조진래 의원은 시민과 함께 그린 여민소설이라는 책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경상남도청 산하 지방공기업인 경남개발공사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전 조진래 의원입니다.

 

 

 

조진래 의원은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현직 시장 안상수 대신 경상남도 창원시장 공천을 받았습니다.
조진래 의원의 여민소설 출판기념회에는 윤제옥 국회의원을 비롯해
수석대변인 장제원 의원, 여의도연구원 김대식 원장, 경상남도 람사르환경재단 조영파 대표이사 등이 참가하였었는데요.


창원시장 후보 공천이 된것이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내부에서는 창원시장 전략공천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결국 조진래 의원은 창원시장에 도전하였고 허성무에게 패배하였습니다.


또한 조진래 의원은 채용 비리 논란과도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홍준표 도정에서 정무부지사 재임 도중 경남테크노파크 채용 비리와 관련하여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의해 소환 조사가 이루어 진 것입니다.


 

 

조진래 의원 정보는 아래 계속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정보입니다.

 

2019/04/20 - [호원이/꿀팁&정보] - 김홍일 김대중 파킨슨병

2019/04/24 - [호원이/꿀팁&정보] - 채이배 의원 프로필

2019/05/08 - [호원이/꿀팁&정보] - 바른미래당 김관영 사퇴

2019/05/15 - [호원이/꿀팁&정보] - 유승현 아내 살인

2019/05/16 - [호원이/꿀팁&정보] - 이재명 재판 무죄

2019/05/19 - [호원이/꿀팁&정보] - 심상정 나이 남편 아들 미우새

 

2019/03/15 - [호원이/꿀팁&정보] - 공수처 법 뜻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경남도 정무부지사로 재임하던 2013년 산하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센터장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조건에 맞지 않는 대상자를 채용하는 데 관여한 혐의로 지난해 7월 검찰에 송치된 조진래 의원입니다.
창원지검은 약 보름전인 지난 10일 조진래 전 의원을 한차례 소환 조사하였습니다.
당시 조진래 의원은 변호인 입회하에 검찰 조사에 응했고 당일 귀가하였는데요.

결국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됩니다.
피의자가 사망하거나 공소시효가 지난 경우 등에 내려지는 불기소 처분인 공소권 없음 입니다.

 

과거 노무현 사건도 자살로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 처분이 되기도 했습니다.

 

 

 

 

조진래 의원 갑작스런 별세 소식 다시한번 고인이 명복을 빕니다.


창원시장에 출마했을 당시 조진래 의원은 당시 구태라는 관습이 시민의 삶을 위협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창원개혁을 밝혔습니다.
돈없어 가난하고 고단한 서민의 삶을 잘 알고 있다고 밝히며 서민과 중산층이 행복한 도시를 기획하였습니다.


조진래 의원은 당시 6·25참전용사들에 대한 명예수당도 국가수준으로 예우하겠다는 공약과
창원시에 거주하는 청년 2000명을 선정해 시가 지정한 곳에서 1개월 교육과정을 마치면 600만원의 청년수당을 지급하겠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현재 창원시장으로 있는 허성무는 민주당 출신 첫 경남 창원시장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