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B48 - 센티멘탈 트레인 (センチメンタルトレイン 180714 음악의날)
7월 14일 음악의 날(音楽の日)에 출연한 일본의 걸그룹 AKB48입니다.
9월 19일 발매예정인 AKB48의 싱글 53집 センチメンタルトレイン(센티멘탈 트레인)입니다.
원래 6월에 있었던 제10회 AKB48 총선거에서 1위부터 16위까지의 멤버가 활동하는 싱글입니다.
물론 1위를 했던 SKE48의 마츠이 쥬리나가 센터를 맡았습니다.
하지만 마츠이 쥬리나가 활동중단을 한 상태입니다.
7월 7일 THE MUSIC DAY에서 센티멘탈 트레인 무대를 공개하였었는데
마츠이 쥬리나는 출연하지 않았었고 물론 음악의 날에도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위부터 16위까지의 인기멤버들인 15명으로 무대를 구성하였습니다.
스다 아카리, 미야와키 사쿠라, 오기노 유카, 혼마 히나타,
야부키 나코, 타나카 미쿠, 요시다 아카리, 오오바 미나, 후루하타 나오,
소다 사리나, 오카다 나나, 타카하시 쥬리, 무토 토무, 요코야마 유이,
무카이치 미온입니다. 여기서 일부 멤버는 프로듀스48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노기자카46의 노래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좋네요.
의상도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이번 싱글 활동에 마츠이 쥬리나는 아예 불참하고
음원과 뮤비도 마츠이 쥬리나 부분 없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마츠이 쥬리나가 복귀하면 곡을 재녹음하고 뮤직비디오까지 재촬영한다고 하네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SKE48인데 10월 5일 극장공연에서 복귀한다는 우와사가 있더라구요.
활동중단이 너무 길어서 아쉽습니다.
논란에 대해 얼른 사과하고 복귀하는 게 좋았을 것 같은데...
아무튼 센티멘탈 트레인은 케야키자카46의 노래를 작곡하기도 했던 히메누 히로유키가 작곡했습니다.
노래 좋은데 아무쪼록 음원성적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뮤직스테이션에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어요.
노래가사도 좋은데 쥬리나도 얼른 복귀하길!
한편, AKB48의 드라마인 마지무리학원이 오구리 유이와 오카다 나나 주연으로 무대화가 된다고 합니다.
일본 가수 무대 영상 올려드리는 블로거
호원이의 관심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