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택배 부도! (KG로지스)

여러분은 어떤 택배를 주로 이용하시나요?
전 아무래도 우체국 택배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인터넷 쇼핑을 하면 우체국 택배나 CJ대한통운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가끔 한진이나 롯데택배, 로젠택배가 있는 것 같구요.


그리고 얼마전에는 드림택배라는 곳에서 주문한 물품이 오길래 신기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드림택배가 결국 부도가 났다고 합니다.

드림택배

 

최근 CJ대한통운 택배가 파업하고 근로조건 문제로 큰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별개로 쿠팡 로켓배송도 새벽배송 문제가 있었습니다.

 

드림택배가 약간 생소하실 수 있는데 드림택배는 원래 KG로지스였습니다.
KG로지스라고 하니까 생각이 나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사실, KG로지스도 KGB와 옐로우캡 그리고 동부택배가 합병한 것입니다.


작년 12월부터 드림택배로 사명을 바꾸었고 홈페이지 등 리뉴얼을 하고

택배비 이벤트를 하는 등의 행사도 하였었습니다.
KG이니시스가 KG로지스를 매각하고 택배 사업에서 손을 떼었기 때문에
KG그룹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아무튼 자금문제로 인해 운영이 힘들어졌고

점점 거래처의 이탈과 고객의 감소로 부도를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더이상 운영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동안 배송이 빠른 편은 아니었지만 전 그래도 좋았었는데..

내부적으로는 이미 망할 거라는 것이 예상이 되었었겠죠?


이 더운 여름에 고생하던 택배기사님들이 불쌍하네요...
새벽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고갱 많이 하였을텐데...
게다가 이미 출고된 물건들을 어떻게 될 지...

거래하던 회사들도 갑자기 난감하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