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원작 인물관계도

 

 

 

 

왜그래 풍상씨와 닥터 프리즈너가 좋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하였습니다.
그리고 후속으로 방송되는 KBS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입니다.


5월 22일 첫방송되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이 몇부작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총 16부작이며 중간광고로 나뉘어지니 32부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혜선, 김명수가 주연을 맡았으며 이정섭 PD가 연출을 맡고 최윤교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이정섭PD는 유명하죠.
동네변호사 조들호, 힐러, 제빵왕 김탁구, 쾌도 홍길동 등을 연출한 감독입니다.

 

 

 

 

최윤교 작가는 싱글빌, 페스티벌 레이디 등의 소설을 쓴 소설가입니다.
황정음, 류준열이 출연했던 드라마 운빨로맨스 각본을 맡기도 했었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 드라마는 판타지 로맨스 멜로물입니다.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트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이야기로
신혜선이 발레리나 역할이며 김명수가 천사 역할입니다.


장르물 드라마가 끝나니 봄여름에 로맨스 드라마가 많아지는 것 같네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발레를 소재로 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실제로 현대무용수인 최수진이 총괄 안무가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드라마 제작에는 빅토리콘텐츠, 몬스터유니온 등이 참여했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 드라마에는 신혜선, 김명수, 이동건, 김보미, 도지원, 김인권, 우희진, 김승욱, 길은혜 등이 출연합니다.


도지원, 김보미, 이예나는 실제로 무용학과 출신이라고 합니다.
도지원은 발레교습소라는 영화에 출연한 적이 있죠.
개인적으로 저는 김명수(엘) 연기가 기대됩니다.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멤버 엘(김명수)입니다.
1992년생으로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김명수는 그동안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닥치고 꽃미남 밴드,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엄마가 뭐길래 등에 출연하였는데요.
주군의 태양과 앙큼한 돌싱녀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로서 매력을 선보인 것 같습니다.

김명수는 2017년 드라마 군주를 통해 사극에도 도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스 함무라비 재밌게 봤었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은 김명수가 데뷔 이후 첫 공중파 남자주인공을 맡게된 작품입니다.
낙천주의 사고뭉치 천사 역할로 차가운 여자 신혜선의 큐피드가 됩니다.
얼굴이 잘생겨서 천사 비주얼이 잘 어울립니다.
계속해서 연기력이 늘고 있는데 김명수 활약 기대됩니다.


단 하나의 사랑이 걱정되는 점은 발레라는 생소한 소재이고 천사라는 판타지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20대정도는 괜찮겠지만 30-40 어른들의 관심을 끌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최근 길고양이를 돕는 '나비야 사랑해 바자회'에 참여한 김명수입니다.


그러고보니 신혜선은 오 나의 귀신님 드라마에서도 발레와 연관되어 있었는데 이번 드라마도 발레네요.
YNK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혜선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2012년 학교2013을 통해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작품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신혜선은 엔젤아이즈, 고교처세왕, 그녀는 예뻤다, 아이가 다섯 등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황금빛 내인생 드라마에 출연했었고 주연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해피투게더와 런닝맨 등 예능 출연도 틈틈히 해왔습니다.
황금빛 내인생을 통해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으며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SBS 연기대상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신혜선이 맡은 이연서 역할은 갑작스러운 부모님의 죽음으로 상속녀가 되었지만 주변엔 사기꾼들만 있으며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된 발레리나 역할입니다.

 

 

 

 

신혜선은 조금은 생소했던 발레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눈과 귀가 즐거운 작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동건은 해외 발레단 최연소 예술 감독 지강우 역할을 맡았습니다.


발레, 판타지, 멜로가 결합된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과연 시청자들에게 어필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동건, 도지원, 우희진은 이정섭PD의 작품에 출연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동건의 7일의 왕비 출연을 계기로 다시 이정섭PD의 작품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도지원은 힐러, 7일의 왕비에 출연했었고 우희진은 힐러에 출연했었습니다.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은 아트센터 인천과 협약식을 맺었다고 합니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이동건도 정말 열심히 드라마 활동을 하네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스케치, 여우각시별 등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이동건은 발레를 소재로 한 작품들을 많이 참고하였으며 최수진 안무감독님과 실제 무용을 전공한 배우들에게 자문을 구하며 공부를 했다고 하네요.

배우 김인권 역시 천사 역할입니다.


발레단 단장 최영자 역을 맡은 도지원은 부와 명예를 향한 욕심이 끝없이 샘솟는 인물 연기를 할 예정입니다.


 

 

 


최수진 안무가는 신혜선에 대해 3개월 만에 정말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 노력파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예원학교, 서울 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3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뉴욕 시더레이크 컨템포러리 발레단에 입단한 적이 있는 최수진 무용수입니다.


스틸컷이나 예고편을 봐도 신혜선 발레 연기가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홍보를 위해 신혜선과 김명수는 연남동 게릴라데이트를 나오기도 했습니다.
신혜선은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 등과 함께 영화 도굴에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단 하나의 사랑 OST는 이문세가 참여하였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단비'라는 제목이라네요.


마음이 꽁꽁 얼어붙은 여자 이연서와 그녀의 사랑을 찾아주려는 천사 단의 이야기 단 하나의 사랑 드라마 소개였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 원작은 없는 오리지널 각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