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타 유나 졸업발표!

 

SKE48 7기생인 오바타 유나(小畑優奈)의 졸업 발표 소식입니다.
AKB48의 자매그룹인 SKE48은 작년 10주년을 맞이했었습니다.

 

 

그래서 싱글 22집 無意識の色(무의식의 색), 23집 いきなりパンチライン(갑자기 펀치라인), 24집 Stand by you를 발매하며 활동했습니다.
1년에 4장의 싱글을 발매하는 걸그룹 AKB48이지만 하락세와 더불어
자매그룹은 싱글이나 앨범 발매가 적어졌는데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바타 유나는 2017년에 발매된 싱글 21집 意外にマンゴー(의외로 망고)의 센터였습니다.
또한 10주년 싱글 중 하나인 無意識の色(무의식의 색) 센터이기도 했습니다.


2001년생으로 유나나라고 불린 오바타 유나는 SKE48의 차세대 에이스로 자리잡았습니다.
SKE48의 싱글은 대부분 마츠이 쥬리나가 센터를 맡는데요.
오바타 유나가 앞으로도 새롭게 센터로 자리매김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싱글인 Stand by you에서 오바타 유나의 포지션이 꽤나 뒤로 밀려있었습니다.
센터였던 멤버가 이렇게 뒤로 밀리기가 쉽지 않아서 의아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오바타 유나가 소속사와 그룹 졸업을 협의하고 있었기 때문에 푸쉬가 빠졌던 것 같습니다.


싱글 타이틀 센터라는 상당한 푸쉬를 받으며 왕도 아이돌을 목표로 했던 오바타 유나입니다.
작년 AKB48 총선거에서는 34위로 좋은 순위를 기록했고 팬들도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특히 같은 7기생인 고토 라라와 친해서 많이 페어로 묶였었습니다.


2월 12일 극장공연에서 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차세대 에이스로서 장래가 기대되는 멤버였는데 아쉽습니다.
아이돌로서의 목표는 다 이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새로운 길로 나아가고 싶다고 코멘트하였습니다.
오바타 유나가 졸업발표를 하자 멤버들은 물론 관객들도 굉장히 놀란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도 정말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이돌과 학업 장래에 대해 많이 고민했을 것이라 생각되고 앞으로를 응원하려고 합니다.

 

 

 

 

오바타 유나의 마지막 악수회는 4월 6일입니다.
졸업공연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오바타 유나는 트위터를 통해 졸업을 발표했다며 남은 아이돌 인생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켜봐달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SKE48 운영은 또 삽질을 하고 말았네요ㅎㅎ
밀어준 차세대 센터의 졸업이라니...


한편, 2월 5일 졸업콘서트를 개최한 SKE48 마츠무라 카오리가 발목을 삐면서 생탄제가 연기되었습니다.


SKE48 小畑優奈が12日、名古屋 SKE48劇場で行われた公演で、グループからの卒業を発表した。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