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에 말씀드렸던 윈드 스니커 초월과 아네모스의 스킬트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차 전직 초월로 전직을 하게 되면 스킬칸이 최대 2칸 증가하는 데, 그 스킬칸에 등록한 스킬은 각성시에 일정시간동안 버프를 줍니다.

 

그리고 초월상태와 3차전직이 되면 각성 시에 스킬컷인이 나오며 특정 대사를 말합니다.

 

계속해서 올렸던 스킬영상을 보시면 각성하면 여러 대사를 하는 것을 눈치채셨을 텐데요. 캐릭은 물론 다른 전직이 다르더라도 대사가 달라지는 점!!

 

제가 미숙한지라 각성 컷인은 못 올리기에....

 

일단 스킬들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방된 의지:윈드스니커'라는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는 자연의 기운 소모 1스텍당 MP3을 회복하는 효과와 발차기 평타를 사용시 20%확률로 자연의 기운이 발동됩니다.

 

이렇게 자연의 기운이 발동되도 MP회복은 이루어지니 소소한 MP회복기가 생겼습니다.

 

이 패시브는 추후에 배우는 아네모스의 '자연과의 동화'패시브와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는 스킬이 됩니다.

 

네이처 포스와 더불어 윈드 스니커의 평타딜이 아픈 패시브를 담당하죠.

 

 

이 스킬은 봉인 스킬로 퀘스트를 받아 클리어하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특화'라는 패시브로 HP와 물리/마법 공격력, 물리/마법 방어력이 각각10% 증가하는 간단한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응 전 캐릭터가 가지는 유일한 스킬이죠.

 

효과는 간단하지만 좋은 효과이니만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 스킬 역시 봉인 스킬로 퀘스트를 받아 클리어하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끈질긴 정신력'이란 패시브로 크리센트 킥과 바이올런트 어택을 공중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네이처 포스와 리플렉트 킥의 타격이 성공하면 모든 스킬(하액, 천상지애 제외)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고 10초간 이동력/점프력이 20% 상승합니다.

 

일부 스킬의 공중 사용을 가능케 하고 빠른 기동성을 주는 패시브입니다만 없다하더라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타격이 성공해야만 기동성이 상승한다는 점이 다른 캐릭터들의 패시브와 비교해서 아쉬운 점은 있지만 공중 사용 가능은 꽤나 편하게 만들어주긴 합니다.

 

공중 사용이 가능해져 Y축 타격이 쉬워지긴 하지만 정리용으로 쓰기엔 다른 스킬도 있고 대전에서나마 효과를 발휘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엄청 급하게 여실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스피닝 크리센트(소모 MP100, 쿨타임 8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범위가 130%로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140%로 증가하지만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전방으로 천천히 전진하는 바람을 생성하는데, 데미지를 보면서 쓰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물론 타격수가 많아서 풀타 데미지는 높지만 그러기 위해선 보스 전용 딜링기가 되는데, 일반 맵정리로 쓰기에는 피닉스 스트라이크를 통해 쓰면 되기에...

 

대전에서는 꽤나 넓은 공격범위라서(위 영상은 공격범위 특성을 찍었습니다.) 쉽게 선타를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에서만 자주 쓰일것으로 생각됩니다.

 

 

 

맥스 페인(소모 MP30, 쿨타임 5초)

진 효과 : 전진 거리가 증가합니다.

특성 : 슈퍼아머가 부여되지만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를 120%로 늘리고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시전 시간도 빠르고 적은 MP소모에 데미지 또한 높습니다.

 

하지만 굳이 던전에서 채용할 필요는 없고, 진 효과 이전에는 전진거리가 거의 없다 싶이 합니다.

 

빠른 딜링을 발휘하며 슈퍼아머 특성을 찍어서 대전에서 강점을 보일 액티브라고 생각합니다.

 

 

 

자이로 킥(소모 MP200, 쿨타임 15초)

진 효과 : 범위가 1.2배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채용 안 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많은 스킬.

 

시전 속도도 빠르고 데미지도 높으며 공중사용이 가능해 맵정리로도 충분히 쓸만하기에 던전에서도 잘 채용합니다.

 

물론 데미지가 높다는 점이랑 단타라서 대전에서도 자주 채용되는 스킬이기도 하죠.

 

피닉스 스트라이크를 통해 1차 맵정리를 하고 남은 몹들은 자이로 킥으로 정리하기가 편해지기 때문에 더욱 더 채용한다고 봅니다.

 

 

 

템페스트(소모 MP300, 쿨타임 24초)

진 효과 : 쿨타임이 5초 감소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140%로 증가하고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피닉스 말고는 쓰기에는 애매한 초월한 스킬에서 그나마 던전에서 쓸만한 초월한 스킬이 되어준 스킬.

 

시전속도 역시 빠르고 데미지 딜링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가장 아쉬운 점이 공격범위.

 

공격범위만을 생각해보자면 자이로 킥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계속 얘기하듯이 피닉스+자이로 킥으로 정리하면 남은 몬스터들은 다른 스킬로 쉽게 처리되는 편이기에 딜링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 데

 

확실히 공격범위가 엄청 좁은 다이브킥 봄잉과 불안정한 바이올런트 어택에 비교해선 훨씬 나은 스킬이긴 합니다.

 

대전에서는 초반 퍼뎀이 낮은 연타가 많아 빠른 기폭을 유발하고 다운시킨다는 점에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던전에서는 취향에 따라 채용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초월은 이렇게 3개의 패시브와 4개의 스킬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3차전직

 

 

아네모스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3차전직을 하게 되면 각성 컷인과 대사들이 변경되고, F5, F6, F7, F8의 감정대사나 시작/승리/패배 대사 전부가 변경됩니다.

 

이 역시 캐릭은 물론하고 전직에 따라 각각 다르니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 등을 통해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차전직이 되면 역시 커맨드가 새로 추가됩니다.

 

커맨드는 차례로 대시ZX, 대시점프XZX, 대시점프 XXZX입니다.

 

이 커맨드로 발생되는 돌풍은 MP소모가 매우 적습니다. 약 1~2정도로 적은 편이죠.

 

공격 범위로 보기에 괜찮지만 살짝의 후딜이 있다는 점이 아쉽긴 하네요.

 

 

새로 추가된 패시브인 '자연과의 동화'입니다.

 

각성 시에 '자연과의 동화'라는 버프를 부여하는 데, 각성구슬 1개당 15초의 버프 지속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 버프는 커맨드 타격 또는 스킬을 통한 자연의 기운 소모가 없어지고, 스킬을 통한 자연의 기운이 더블어택으로 발동됩니다.

 

각성시에 자연의 기운을 소모하지 않기에 편하게 딜링을 넣게 해주는 고마운 패시브죠.

 

지속시간이 각성 지속시간의 거의 반이지만 각성하고 바로 극딜을 넣는 편이 많은지라 아쉽진 않네요.

 

 

 

이 패시브는 '바람의 부름'이라는 패시브입니다.

 

스폐셜 액티브를 3번 사용하면 '바람의 부름' 버프를 15초간 부여합니다.

 

이 버프는 특정 스킬(퍼펙트 스톰, 에어로 토네이도, 크리센트 킥, 스피닝 크리센트, 자이로 킥, 템페스트)이 무조건 크리티컬로 발동되며 이 때 크리티컬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그리고 이동력이 20%증가합니다,

 

크리티컬 데미지도 증가하기 때문에 이 패시브 역시 위 자연과의 동화와 더불어 던전에서의 딜링이 더욱 상승하게 해줍니다.

 

여러모로 던전에서도 활약하게 해주는 3차전직 패시브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제가 아네모스의 하이퍼액티브는 열지 못해서 넥슨 엘소드에서 올린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보통 타이푼 스트라이크보다는 스파이럴 스트라이크를 자주 사용한 느낌입니다.

 

공격범위도 큰 차이가 없고, 마지막 타격에 날리는 점도 같으며, 아마 데미지면에서도 크게 차이나지 않는 모양입니다.

 

3차전직 하이퍼액티브에 진효과가 생기면 채용하겠지만 없는 지금은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3차전직이 되면 기존 스킬이 체인지가 되면서 바뀌는데 그 스킬들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센트 킥-체인지(소모 MP 180, 쿨타임 15초)

 

특성은 기본과 동일해서 올리진 않겠습니다. 체인지가 되면 진효과가 사라진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크리센트 킥이 충전식으로 변경됩니다. 최대 충전시 공격범위가 150%로 증가합니다.

 

크리센트 킥의 Y축이 좋아져서 맵정리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맵 정리를 위해서 윈드스니커 초월의 끈질긴 정신력 패시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체인지로 좋게 바뀌었지만 정리기로 피닉스+자이로 킥이 너무 강력한 지라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체인지로 사용하실 지 기본으로 사용하실진 취향! 다만 채용은 필수라고 봅니다.

 

 

바이올런트 어택-체인지(소모 MP300, 쿨타임 25초)

 

무조건 공중 사용으로 바뀌고 기존 스킬에 비해 회전 타격이 거의 없는 대신 강습 타격의 데미지가 오릅니다.

 

강습 타격이 주 데미지로 바뀌기에 유용해진 특성이 비로소 발휘하긴 합니다.

 

다만 대전에서는 회전 공격에 기폭 불가가 있어서 기본 스킬을 사용하고 던전에서는 그냥 템페스트를 사용하는 게....

 

물론 사용하시는 거는 마음이지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샤프 폴-체인지(소모 MP200, 쿨타임 13초)

 

단타였던 기존 스킬에서 연타형식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그런지 타격시 스턴상태부여는 사라졌습니다.

 

각성 시 데미지 증가도 사라져서 각성시 데미지는 기존이 좋긴 하지만 비각성시에는 체인지쪽이 훨씬 좋습니다.

 

취향을 탈 것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체인지 쪽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제서야 아네모스의 스킬트리까지 완성을 했네요.

 

개인적인 설명 부분이 많지만 영상이나 실제 플레이를 통해서 채용할 스킬들을 잘 판별하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나 건의할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셨으면 하고요.

 

그 다음에 올릴 캐릭터는 아마도 제 주캐릭터인 디멘션 위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이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