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윈드스니커 입니다!!

 

 

이번에는 2차전직만 다루고 초월이랑 3차전직을 같이 다룰까 생각 중입니다.

 

 

새로 추가된 커맨드로 순서대로 ZZ->ZZZ, 대시XZZ, 대시점프XZ, 대시점프 XXZ입니다.

 

ZZ->ZZZ는 기존의 평타 ZZZZ에 비해서 훨씬 데미지가 높으면서 가장 무난한 평타가 됩니다.

 

다른 커맨드는 주로 사용하는 편이 아니지만 대시점프XZ가 급습의 형태로 쓸 수는 있습니다.

 

이제 새로 추가된 패시브를 살펴보도록 하죠!!

 

 

'자연과의 친화'라는 패시브로 LV.35구간에 전직시 바로 적욛될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

 

대전에서 잘 살아남게 해주는 생존 패시브1

 

피격 시 10%확률로 10초간 유지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이 버프는 LV4기준으로 데미지를 20%감소시키고, MP회수율이 20%증가하며 모든 속성 저항이 175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버프와 무관하게 최대MP를 100상승시킵니다.

 

던전에서는 최종컨텐츠에서 한방한방에 죽기에 버프가 잘 발동되지도 않고 효율발휘도 하기 힘들지만 최대MP100증가만으로 엄청난 패시브라고 볼 수 있고

 

대전에서는 데미지20%감소와 속성저항175가 엄청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윈스가 대전에서 생존력이 뛰어나게 해주는 패시브죠.

 

뭐 하나 흠잡을때가 없는 패시브입니다.

 

 

'힘 있는 사격'이란 패시브입니다.

 

LV4기준으로 화살의 데미지가 20%증가하고 사정거리가 400증가하며, 밀려나는 거리가 500증가합니다.

 

사정거리가 400증가하는 것이 화면 밖의 적도 타격할 수 있는 점이기에 대전에서 좋은 패시브라고 볼 수 있죠.

 

다른 전직들도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레나 화살은 화면 밖의 적을 타격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됩니다.

 

밀려나는 거리가 증가하지만 사정거리가 증가하기에 별로 큰 단점은 아니고, 데미지 증가는 평범.

 

던전에서는 화살쓰는 경우가 애초에 적으니 던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는 않네요.

 

 

'유연한 몸놀림'이라는 패시브로 카밀라의 상급 퀘스트를 받아 깨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대전에서 잘 살아남게 해주는 생존 패시브2

 

LV4기준으로 모든 동작속도가 4%증가합니다.

 

그리고 LV과 상관없게 HP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을 경우 HP가1이 되고 무적상태로 다운됩니다.

 

이 효과는 120초의 쿨타임을 가지며, 이 효과가 발휘되었을 때, 하이퍼액티브/천상지애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최대 쿨타임 상태가 됩니다.

 

무적 상태로 다운되고나서 10초간 HP가 LV4기준으로 초당 0.8%씩 회복됩니다.

 

그리고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넘어졌을 때 방향키 또는 Z키로 즉시 기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능력으로 명왕의 회광반조와 '이클립스'칭호가 있죠.

 

다만 단점은 무적상태로 다운될 때, 디버프는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블레이즈(화상), 빙결 등등 걔속적으로 HP가 떨어지는 디버프에 걸렸을 경우 거의 바로 사망하게 되죠..

 

그렇다해도 HP가 0이 되는 것을 한번 막아준다는 점은 대전에서는 엄청난 능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윈드 스니커의 기동성은 괜찮은 편이라서 빠르게 도망갈 수가 있기에 대전에서 일명 좀비라고 부르게 만든 패시브.

 

계속적으로 하향당해서 지금의 유연한 몸놀림이 되었으나 충분히 괜찮은 패시브죠.

 

 

네이처 포스(소모 MP15, 쿨타임7초)

진 효과 : MP회수율 감소량이 10% 감소합니다.

특성 :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30%로 증가합니다.

              발동 시 10%확률로 소모한 MP의 100%가 회복됩니다.

 

콤보 또는 스킬을 시작할 때 제일 먼저 사용하는 버프형 액티브.

 

시전 시 15초간 발차기 공격력이 30%증가하고, MP회수율이 20%, 다운수치가 10%감소합니다.

 

지속시간 특성을 찍지 않더라고 버프 지속시간이 쿨타임의 2배라서 상시 킬 수가 있고 무엇보다

 

공격력 증가가 스폐셜 액티브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던전에서도 데미지 증가를 위해 꼭 사용하죠.

 

다른 캐릭터들의 버프에 비해서 효율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 안 들고 가는 경우가 없죠.

 

 

바이올런트 어택(소모 MP300, 쿨타임 25초)

진 효과 : 강습 타격시 마나번 2추가

특성 : 소모 MP가 60%로 감소되고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연타력이 약 2배가 되고 1타 공격력이 70%가 됩니다.

 

강습하며 내려오는 타격은 블랙홀 효과가 있고 그 블랙홀 효과가 큰 편이라서 괜찮긴 합니다.

 

다만 데미지를 주는 방식이 던전 기준으로는 불안정한 편이라서 아쉬운..

 

그래도 주 데미지는 회전 오르기/회전 타격에 있기에 잘 사용하면 정리용으로 쓸 수는 있습니다.

 

게다가 연타력이 2배가 되는 것은 강습타격 뿐이라서 회전 오르기/회전 타격은 오히려 공격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던전에서는 초월칸에 역발상 바이올런트 어택을 끼거나 무특성으로 가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애매해서 보스 딜링용으로 가져가게 되는데, 그렇다면 그냥 크리센트 킥을 사용하는 편이니 매우 슬픈...

 

그래도 대전에서는 회전 오르기/회전 타격이 마나브레이크를 취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잘 사용됩니다.

 

그리고 추후에 윈드 스니커 초월때 배우는 패시브에서 공중사용이 가능해지기에 좋긴 합니다.

 

던전에서는 취향, 대전은 약간 필수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레린나(소모 MP150, 쿨타임 30초)

진 효과 : 범위가 1.2배 증가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70%로 감소합니다.

                                부여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50%로 증가합니다.

 

모든 윈드스니커가 챙겨가는 버프형 스킬

 

시전 시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30초간(대전 15초) 버프를 부여합니다.

 

그 버프는 초당 HP가 0.3%씩 회복되고, 공격력이 20%(대전 10%)증가하며, 모든 속도가 20%(대전 10%)증가합니다.

 

버프의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같아서 빡빡하긴 하지만 버프효과를 계속해서 챙겨줄 수 있습니다.(노 특성시)

 

앞서 네이처 포스가 자신의 모든 발차기 공격력 30%증가인데, 이 스킬은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20%나 증가합니다.

 

속도 증가율도 매우 높은 편이라서 채용 안할 이유가 없죠.

 

꾸역꾸역 윈드스니커가 던전에서도 살아남게 해주는 스킬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이 효과가 대전에서는 사기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했는지 버프 효과(HP회복 제외)와 지속시간이 절반이나 감소합니다.

 

몇 없는 HP회복 기술이라 챙겨가긴 하지만 하향을 크게 당한 편이라서 윈드 스니커 유저들은 매우 슬픈...(물론 하향당할 스킬이긴 했습니다.)

 

다만 주의점은 그랜드 마스터의 워 프렐류드와 중복이 불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툴팁으로는 보이드 프린세스의 가속의 문장과도 중복이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잘 적용되는..

 

 

 

리플렉트 킥(소모 MP30, 쿨타임5초)

진 효과 : 시전 시 슈퍼아머상태가 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공격범위가 150%로 증가합니다.

 

시전 시에 적들의 근접 공격과 마법 발사체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마법 발사체 반사를 노리고 쓰기에는 힘들지만 근접 공격 반격이 가능하기에 백덤블링 샷과 더불어 적의 공격을 역으로 따는 스킬이 되죠.

 

물론 던전에서는 채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격 가능 잔상이 꽤 길어서 적이 각성한 후에 공격해도 반격이 될 정도로 깁니다.

 

공격범위 특성을 찍으면 풍압도 같이 커지기에 공격범위 특성을 추천하며 대전에서는 꼭 채용하셨으면 합니다.

 

 

슬라이드 더블 킥(소모 MP100, 쿨타임 11초)

진 효과 : 타격 실패시 회수하는 MP가 75%로 증가합니다.

특성 : 100%확률로 크리티컬로 발동되지만 공격력이 80%로 감소합니다.

마나 브레이크를 취소시키지만 쿨타임이 200%로 증가합니다.

 

대상을 타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스킬이 취소되며 MP50%를 회수합니다.(진 효과시 75%)

 

무조건 50/75가 아닌 점이 소모한 MP의 %로 회수하는 거시알서 소모 MP감소량에 따라 변화합니다.

 

슬라이딩 거리가 짧으면서 타격 가능할 듯한 범위도 타격되지 않기에 모호한 스킬이긴 하지만

 

회피 형식으로 사용한다면 꽤나 그 효과를 발휘하는 편입니다.

 

윈드스니커에게 훌륭한 회피스킬이 있으니 사용자의 사용 방향성에 따라 무궁무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특성부분이 아쉬운데, 크리티컬 확률이 높은 유저에게는 크리티컬 특성이 필요 없으며

 

회피 스킬로 쓸 때는 쿨타임이 증가하면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이죠.

 

이 점을 감안하면서 잘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샤프 폴(소모 MP200, 쿨타임 13초)

진 효과 : 충격파 지점이 멀수록 데미지가 최대 150%까지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카밀라의 중급 퀘스트를 깨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타격 시 적에게 스턴 2초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각성 시에 사용하게 됬을 경우 데미지가 10%추가 증가하고, 스턴 지속시간이 1초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시전시간이 빠르고 스턴 부여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진 효과를 노리고 쓰기는 힘들다는 점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그 점 말고는 굳이 언급할 게 없는 스킬!

 

 

스파이럴 스트라이크(소모 MP300, 쿨타임 180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위 스킬은 하이퍼 액티브로 헤니르의 관련 퀘스트를 깨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따로 스킬 칸이 있으며, 시전 시에 '엘의 정수'라는 아이템이 1개 필요합니다. 없다면 시전이 불가합니다

 

여러모로 다른 게임들의 궁극기라고 생각하면 편할것 같습니다.

 

공격범위도 엄청나고 데미지도 좋으며 적은 마나브레크가 불가능하게 되죠.

 

대신 쿨타임이 180초이고, 대전 시작시에 쿨타임이 적용된 채로 시작합니다.

 

예전에는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서 쓰는 경우가 적었지만 패치로 빨라지면서 괜찮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빨라서 2층높이의 공중상태의 적을 공격 범위 밖으로 적이 나가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 점이....

 

그래도 위 경우는 매우 적고 빠른 타격에 적을 중앙으로 흡입하면서 타격하기에 마무리 용도로 쓸 수 있죠.

 

MP회수율도 높은 편이라서 시전 끝나고 적에게 빠르게 역발상 바이올런트 어택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애초에 따로 칸이 존재하기에 채용 안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드디어 윈드스니커까지 작성하게 되었네요.

 

윈드스니커 초월의 경우에는 스킬이 별로 없어서 아네모스와 같이 작성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윈드스니커의 진 효과는 윈드스니커 초월이 되었을 경우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계속적으로 올린 스킬 동영상에 각성시에 대사가 존재하는데 이 것은 초월/3차전직이 되면 모두 나타납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나 건의할 것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계속적으로 얘기하지만 추후에 밸런스 패치가 있다고 해도 수정할 계획은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