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컴뱃 레인저 스킬트리입니다.

 

윈드스니커, 초월, 아네모스 스킬트리는 차근차근 작성할 예정입니다.

 

 

 

 

컴뱃 레인저는 체술에 더 특화된 캐릭터로, 주로 '발'공격을 사용합니다.

 

근접전을 강화하면서 원거리 공격까지 가능한 전직이지만, 대체로 범위기가 적은 편이라서 던전 전직으로는

 

2라인인 스나이핑 레인저를 추천합니다. 일단 스킬트리를 한 번 보시죠.

 

 

전직을 하면서 새로 추가된 커맨드입니다.

 

순서대로 대시점프ZZZ, 이단점프 ZZ, 이단점프XZ, 대시ZZZ, XZZZ입니다.

 

대시ZZZ가 자주 사용되는 데, 대시 Z의 이동거리가 늘어나서, 빠른 이동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XZZZ커맨드를 사용할 때, XZ에서 전진을 하게 되는 데, 이런 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약간의 거리조절이 필요하기에 이건 연습을 하면서 알아가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이런 식으로 빠른 거리를 바로 이동하기에 대전에서 급습할 수 있어서 잘 사용됩니다.

 

던전에서는 탈 것을 이용하거나, 대시ZZZ에 밀려서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요...

 

 

 

위 패시브는 '날렵한 발차기'라는 것으로, 전직을 하면 바로 배울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

 

LV.4기준으로 물리공격력을 600증가시켜주고, 모든 공격의 다운수치를 감소시키며, 액티브 스킬의 MP회수량이 20%증가합니다.

 

다운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패시브이기에 대전에서 활약하게 만들어주고, 윈드스니커로 전직하게 되면, 다운수치가 추가로 감소하는 액티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나 캐릭터 특성상 물공이 마공보다 낮은데, 그 점을 보완해 주기도 합니다.

 

 

라이징 팔콘(소모 MP40, 쿨타임7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쿨타임이 80%로 감소합니다.

 

레나가 덤블링하면서 연속적으로 타격합니다. 마지막 타격까지 무적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데 레나의 백덤블링샷에 비해 밀리는 점이 라이징 팔콘은 시전 바로 무적이 아니라 캔슬되기 쉽고, 후딜이 조금 있는데다, 소모MP가 더 많습니다.

 

그렇기에 컴뱃 레인저 마저도 백덤블링 샷을 채용하죠. 반격의 의미로는 윈드스니커때 배우는 '리플렉트 킥'을 주로 사용하고요.

 

소모 MP가 감소되는 특성이나 진효과였으면 채용됬을 것 같긴 하지만....

 

물론 시전 시간이 길어서 던전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크리센트 킥(소모 MP180, 쿨타임15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를 120%로 늘려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컴뱃 레인저가 던전에서 그나마 살아남게 해주는 스폐설 액티브1

 

이 스킬이 상대방을 꽤 밀어내서 고정몹을 향해서는 데미지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아네모스의 경우에는 강렬스킬을 주로 사용하기에, 크리센트킥을 잘 채용합니다.

 

범위도 그럭저럭하고, 데미지도 좋은편이지만 다른 캐릭터들이 더 짧은 시전시간으로 몹을 쓸고 다니는 것을 보면 눈물이 나오는......ㅠㅠ

 

채용은 하지만 막상 윈드 스니커 초월에서 '자이로 킥'을 배우는데, 더 빠르고 강하며 더 넓은 범위로 타격하기에 밀려나는 신세.....

 

 

 

스피닝 킥(소모 MP100, 쿨타임7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연타력이 약 2배로 증가하고, 1타 공격력이 85%로 감소합니다.

        소모 MP를 120%로 늘려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전방으로 발을 회전하면서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타격 수는 약 9타입니다.

 

데미지만 보기에는 괜찮지만 매우 좁은 범위라서 쓰질 않습니다.

 

이렇게 근접타격하면서 연타스킬은 던전에서는 슈아팅을 일으키고, 대전에서는 마나+각구를 퍼주기 마련이라 어디서든지 채용되질 않는....

 

 

 

 

로우킥(소모 MP25, 쿨타임 5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부여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3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를 120%로 늘려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대전에서 필수로 채용되는 액티브1

 

저 공격을 맞은 대상은 5초동안 대시불가 상태가 됩니다. 풍압에 맞은 대상 또한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확률도 아니고 확정적으로 대시불가로 만드는데다, 범위도 넓고, 소모MP도 적은데, 지속시간 특성을 찍으면 6.5초동안 대시불가가 됩니다.

 

대시불가가 던전에서는 소용이 없기에 채용되진 않지만, 대전에서는 치명적이라서 채용됩니다.

 

제일 아쉬운 점은 슈퍼아머가 아니라서, 선타용으로 쓸 순 없고, 콤보 도중에 써야 확정적인 타격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 스킬을 쓰면서 속성을 프로즌으로 하거나(상대방의 동작속도 감소) 포이즌으로 하면(상대방의 이동속도, 점프속도 감소) 매우 좋아합니다.

 

 

 

다이브킥 봄잉(소모 MP250, 쿨타임 23)

진 효과 : 전진 시 블랙홀 효과가 추가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40%로 증가하고, 쿨타임을 150%로 증가시킵니다.

        소모 MP가 120%로 증가하고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 25%)

 

각성 시에는 마지막에 추가 타격이 있습니다.

 

진 효과로 블랙홀 효과가 추가되었다고 해도 '전진'이기에 블랙홀 시간도 짧고 범위도 작습니다.

 

데미지는 좋긴 하지만, 시전시간이 길고, 범위가 매우 좁아서 던전에서 쓰는 거는....

 

많은 연타수 때문에 기폭할 가능성도 많아서 대전에서도 쓰지 않습니다.

 

 

 

어설트 임팩트(소모 MP70, 쿨타임7초)

진 효과 :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소모 MP가 150%로 증가하고 상대방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추후에 배우는 다른 액티브스킬에 밀리는 슬픈 액티브.

 

시전시간동안 슈퍼아머이지만 소모 MP감소 특성을 찍어도 MP소모가 크기에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추후에 배우는 '리플레트 킥'은 슈퍼아머에다가 반격이 가능하고, '맥스 페인'은 전진거리가 비슷하며(진 효과시) 소모 MP가 적기에...

 

이동으로 쓴다해도 대시ZZ를 반복하면 더 빠른데다가....

 

다른 스킬의 유틸성 때문에 묻힌 안타까운 스킬..

 

 

백 킥(소모 MP40, 쿨타임 5초)

진 효과 : 백 킥이 타격이 성공하면 스킬 키를 재사용시 로우킥이 추가로 나가게 됩니다.(추가 MP소모 20)

특성 : 부여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30%로 증가합니다.

        부여하는 효과의 성능이 130%로 증가합니다.

 

로우 킥과 비슷하지만 소모 MP가 좀 더 높고, 부여효과는 공격력 20%감소이며, 시전시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시전 시에 슈퍼아머가 있어도 로우킥에 비해 쓰이는 경우는 적은데, 시전 즉시가 아니라서 캔슬되는 경우가 자주 있고

 

지속시간이 10초인데 그동안 콤보하면 10초안에 맞을 확률이 드물어서 효과 발휘가 잘 안되는 편입니다.

 

공격력 감소율도 낮은 편이고 디버프 면역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는...

 

따라서 로우킥은 필수이지만 백 킥은 취향이 되었습니다. 데미지도 그리 높지 않고 데미지를 볼 꺼면 시즈모드가 더 좋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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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뱃 레인저 설명도 많지는 않지만 시간은 금방가네요..ㄷㄷ

 

컴뱃 레인저의 스킬만 봐도 던전에서 활약하기는 힘들기에 던전 플레이를 주로 하신다면 스나이핑 레인저를 추천합니다.

 

조만간 윈드 스니커도 올리게 되겠네요. 윈드스니커 스킬들도 보면 던전에서 보다 대전 활약 스킬이 많다는 점....

 

뭐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 사항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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