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케우치 미유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한국 데뷔!

 

 

 

 

타케우치 미유는 AKB48 9기생으로 활동하여 작년 프로듀스48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타케우치 미유(竹内美宥)에서 미유는 프랑스어로 보다 좋다라는 뜻입니다.
AKB48 내에서 타케우치 미유는 가창력이 좋은 멤버로 꼽혀왔으며 피아노도 칠 줄 압니다.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배웠기 때문에 여러 악기를 다룰줄 알고 편곡을 할 줄도 압니다.


그동안 타케우치 미유와 관련하여 AKB48 및 아이즈원, 프로듀스48 등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아시다시피 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2018/09/04 - [일본/연예계뉴스] - 타케우치 미유 졸업 발표!


AKB48의 멤버들은 졸업을 발표하면 보통 졸업공연이나 악수회를 끝으로 졸업을 합니다.
원래 타케우치 미유의 졸업 예정일은 2018년 12월 23일이었습니다.
그런데 AKB48의 싱글 54집 NO WAY MAN(노웨이맨)에 선발되었습니다.

2018/09/25 - [일본/연예계뉴스] - 타케우치 미유 AKB48 싱글 선발 6년만! (노 웨이 맨)

 

 

 

 

 

미야와키 사쿠라가 센터를 맡고 혼다 히토미, 야부키 나코가 선발된 싱글입니다.
또한 타케우치 미유를 비롯해 미야자키 미호, 타카하시 쥬리, 시타오 미우,
시로마 미루 등 프로듀스48 멤버들이 선발되었던 노웨이맨입니다.
최근 타카하시 쥬리가 졸업을 발표하며 울림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여 한국 걸그룹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2019/03/04 - [일본/연예계뉴스] - 타카하시 쥬리 졸업 발표! 한국 걸그룹 데뷔! (울림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타케우치 미유가 한국의 소속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였습니다.
한국데뷔를 앞두고 있는 타케우치 미유입니다.

 

 

 

미스틱 엔터테인먼트(MYSTIC Entertainment)는 2011년에 설립된 기획사입니다.
현재는 SM엔터테인먼트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의 주식 28%를 취득하여 최대 주주로 있습니다.
가수 윤종신이 대표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소속사로 유명한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원래 윤종신이 이끌던 미스틱89가 합병해서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싱어송라이터 위주의 가수들이 많이 속해 있어 타케우치 미유와 가장 잘 맞다고 느껴집니다.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으로는 조정치, 에디킴, 정인, 박재정,
김수현, 서장훈, 김영철 등이 있으며 배우 정태우, 오타니 료헤이, 김기방 등도 속해 있습니다.
또한 김예림, 박지윤, 김연우 등이 속해있기도 했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하나가 되면서 안테나 뮤직이나 뮤직팜보다 뭔가 확실히 규모가 커진 느낌이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윤종신은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인데 많은 분들이 사장으로 알고있습니다.
라디오스타, 하트시그널, 방구석1열 등 방송인으로서도 크게 활약하고 있는 윤종신은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노래 '좋니'가 크게 흥해서 가수로서도 다시 입지를 강하게 하였습니다.


아무튼 타케우치 미유가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어 정말 좋습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AKB48의 대표적인 비인기멤버입니다.
AKB48 총선거에서 순위에 든 적이 없을 정도이며 이 부분은 프로듀스48에서도 언급하였었습니다.

2018/06/20 - [호원이/꿀팁&정보] - AKB48 총선거 순위 결과 (2018년)


그룹 초반에 들어왔을 때는 운영의 푸쉬를 받았고 노래 달려라!펭귄!의 센터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시마자키 하루카, 요코야마 유이 등 다른 9기생 멤버들이 주목을 받았고 푸시도 멀어졌습니다.
참고로 타케우치 미유가 졸업을 하게 되면 9기생은 요코야마 유이(横山由依)만 남게 됩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그렇게 잊혀져 갔지만 프로듀스48이 인생에 있어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2014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개인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타케우치 미유입니다.
AKB48의 노래 사랑하는 포춘쿠키, 찬스의 순번 등을 비롯해 여러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케우치 미유가 부른 365일의 종이비행기 좋아합니다.
시이나 링고, 백넘버, 슈퍼플라이, 히라이 켄, 마키하라 노리유키 등입니다.
최근에는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 꽃을 커버하였습니다.
생방송 라이브 들어갔었는데 정말 팬들의 후원이 넘치더라구요.
그리고 딘(DEAN)의 인스타그램을 영어와 한국어로 커버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전하지 못한 진심을 커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타케우치 미유는 프로듀스48에서 무대를 가졌던 다시 만나도 불렀습니다.
이하이의 한숨을 일본어 버전으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어느새 타케우치 미유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2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018/07/29 - [일본/연예계뉴스] - 타케우치 미유 유튜브 10만명 돌파!


아무튼 프로듀스48에 출연하여 이와타테 사호, 고토 모에와 함께 등급 평가를 받았습니다.
방송전에 이미 셋이 연습하는 사진을 찍어 프로듀스48 출연을 확정했었는데요.
오기노메 요코의 'Dancing Hero'를 직접 편곡하여 부르며 A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순위발표식에서 계속 순위가 상승하였습니다.

2018/06/17 - [일본/연예계뉴스] - 타케우치 미유 프로듀스48 등급평가 A등급!

 

 

 

 

 

 

아쉽게 방송에서 타케우치 미유의 분량은 적은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코어팬들이 집결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룹 배틀 평가에서는 ハイテンション (하이텐션)을 선보였습니다.
지나친 순위 상승으로 견제를 받아 2차 순위 발표식에서 30위를 기록하며 탈락위기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타케우치 미유는 동정표를 받으며 3차 순발식 순위에서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잘 부탁해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해의 메인보컬을 맡았던 타케우치 미유입니다.

2018/07/17 - [일본/연예계뉴스] - 타케우치 미유 전하지 못한 진심 편곡 참여! (프로듀스48 2차경연 포지션 평가)

 

 

 

 

 

타케우치 미유는 최종 파이널에서 17등을 기록하며 아이즈원의 멤버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2018년 9월 4일 졸업을 발표한 타케우치 미유는 앞서 얘기했듯이 졸업이 연기되었습니다.
5월 6일 악수회를 끝으로 졸업할 예정입니다.
(이미 졸업 공연은 개최되었습니다.)


타케우치 미유의 팬덤은 미유캣으로 불리는데요.
타케우치 미유의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계약은 기쁜 소식이겠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가수로 데뷔한다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네요.
1월 초에 대한민국을 방문하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의 버스킹 이벤트를 구경하기도 했었습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3월 6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서 한국으로 입국했습니다.
아주 큰 캐리어 가방에 MCM가방 그리고 휠라 디스럽터2 신발을 신고 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고토 모에가 쇼룸 방송을 통해 이미 타케우치 미유는 소속사 계약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였습니다.
3월 7일 미스틱 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해 확인중이라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타케우치 미유는 걸그룹 아이돌 노선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동안 8년이 넘게 아이돌 생활을 하였고 아티스트 노선은 팬들도 본인도 원하는 점입니다.

 

 

 

 

1월 12일 생일을 맞이했던 타케우치 미유는 트위터를 통해 팬들에게 받은 선물도 공개하였습니다.
대다수가 한국팬의 선물이었으며 타케우치 미유는 고맙다며 이렇게 많은 선물을 받은 적은 처음이라고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데뷔하여 코어팬들에게도 좋지만 더 많은 팬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반응을 얻었으면 좋겠어요.
음원은 무조건 다운로드받고 CD도 무조건 사서 응원해줘야겠습니다.


최근 타케우치 미유의 눈의 꽃과 한숨을 듣고 느낀 점이 보컬트레이닝을 새로 받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창법? 발성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음색이 조금 더 편안해진 것 같다고 생각되었는데요.
아무튼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좋은 결과물 발표해주었으면 합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싱글앨범을 발매하며 솔로가수로서 한국데뷔를 할 예정입니다.

 

 

 

공식입장이 발표되었습니다.
미스틱 엔터테인먼트는 타케우치 미유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케우치 미유는 '프로듀스48'을 통해 가창력은 물론 자작곡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미스틱의 음악적 색깔과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트레이닝부터 시작해 서포트할 것이라고 코멘트하였습니다.

 

일본연예계 소식이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