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나의 특징 및 스킬트리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현재 2018년 1월 2일 기준으로 레나는 아네모스, 데이브레이커, 나이트와쳐 이 3개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그 중 나이트와쳐만 아직 2차전직인데, 1월 25일에 3차전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네모스는 근접전투(발)를 주공격으로 하고, 데이브레이커는 활 공격을 주공격으로 하며, 나이트 와쳐는 새롭게 에렌딜(검)과 덫을 이용한 공격을 하죠.

 

'레나'만의 특징으로 자연의 기운이 있는데, 이 자연의 기운은

 

 

이런 식으로 게임 내에서 플레이시 캐릭터 주변에 떠다니는 초록색 구체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MP칸 밑에 자연의 기운 수치가 있는데 총 5칸이 존재합니다.

 

사진에 설명이 되있듯이, 자연의 기운 수치가 많을 수록 모든 속도, MP회복량, 화살 커맨드 MP소모량 감소, MP획득량 증가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자연의 기운을 얻으려면 액티브/일반 타격을 3회마다 하면 1칸이 회복되고, 각성을 하게 되면 5칸이 회복되죠.

 

만약 각성할 때, 각성 이전에 자연의 기운 개수마다 15MP를 회복하게 됩니다.

 

이 자연의 기운은 커맨드의 띄우기 판정(다운판정 포함), 또는 여러 스폐셜액티브를 타격 성공시 소모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추가데미지를 주게 되죠.

 

게임 캐릭터 중에서 쉽고 간단한 특징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자연의 기운의 경우에는 각각의 전직마다 추가 패시브가 있으니 그건 그 때 설명하도록 할게요.

 

다음은 레나 스킬트리입니다. '레나(노전직)'만 다루고 있으니 양해해 주시고, 이후 밸런스패치를 해도 변경할 예정은 없습니다.

 

 

레일 스팅어(소모 MP100, 쿨타임 7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소모 MP를 130%로 늘려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던전 50%, 대전25%)

 

매우 무난한 스킬입니다.

 

각성하지 않았을 때는 1회 관통이지만, 각성을 하게되면 무한 관통이 됩니다.

 

사거리는 활 커맨드 사정거리보다 긴 정도이고, 퍼뎀또한 나쁘지 않습니다.(던전 기준 2088%)

 

추후 2차전직 이후에서도 쓸 수는 있으니 요즘 레벨업이 쉬운 편이고, 추후에 배우는 '피닉스 스트라이크'의 스킬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무난한 스킬이긴 하지만 절대 대전용은 아닙니다. 적을 다운시키기 때문이죠.

 

 

 

 

백덤블링 샷(소모 MP30, 쿨타임 5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시전 시 20%확률로 쿨타임이 0%가 됩니다.

 

시전 도중에 무적인 스킬이기 때문에 대전에서 필수급으로 채용되는 스킬입니다.

 

무적으로 회피하면서 공격을 하기에 선타를 잡을 수 있는 스킬이면서

 

소모MP감소 특성을 찍을 경우 MP가24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채용됩니다.

 

물론 데미지를 보고 채용하는 액티브가 아니기 때문에 던전에서는 들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퍼펙트 스톰(소모 MP200, 쿨타임 9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범위가 130%로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시전 시 전방으로 전진하는 돌풍을 생성합니다.

 

이 돌풍은 근처에 있을 경우에 HP와 MP를 2%씩 총 3번 회복하게 됩니다.(대전에서는 0.5%)

 

공격 범위를 찍게 될 경우 Y축이 커져서 2층에 있는 적도 쉽게 타격하기에 맵정리로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맵 정리로 쓰기에는 데미지가 아쉽고, 추후에 배우는 스킬들이 퍼펙트 스톰의 상위호환 스킬이 많아서 던전에서는 별로 채용하진 않습니다.

 

대전에서는 몇 없는 HP회복 스킬이면서 2층적을 타격하기에 채용되기는 하지만 데미지 부분때문에 취향이 되어버린 스킬이 되었죠.

 

특히 HP회복은 주로 '녹턴 오브 하르니에'라는 악세사리를 주로 끼기에..

 

 

 

 

에어로 토네이도(소모 MP300, 쿨타임 20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연타력이 약 2배가 되고, 공격력이 70%로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140%로 증가하지만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전방에 구형 모형의 폭풍을 생성하는 스킬이고, 각성시에 데미지와 크기가 증가합니다.

 

추후에 배우는 스킬들이 에어로 토네이도보다 좋은 스킬이 많습니다!

 

던전에서는 3필주제에 데미지는 다른 스킬에 밀리고 범위도 작고, 대전에서는 불안정하면서 연타스킬이면서 데미지까지..

 

곧 배우는 피닉스 스트라이크에도 밀리기에 1차전직 3필을 배울 때까지만 보스 딜링용으로 쓰면 되겠습니다.

 

 

 

어설트 킥(소모 MP70, 쿨타임 7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공격력이 120%로 증가합니다.

            소모 MP가 80%로 감소합니다.

 

위로 띄우는 스킬이면서 범위도 좁은지라 던전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고, 대전에서 역시 추후에 배우는 상위호환 스킬이 많아 채용되지는 않습니다.

 

회피기로 쓰기에는 백덤블링 샷이 있어서 여러모로 애매한 스킬이 되어버린 스킬입니다.

 

 

 

 

피닉스 스트라이크(소모 MP300, 쿨타임20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소모 MP가 60%로 감소하지만 쿨타임이 150%로 증가합니다.

공격범위가 130%로 증가합니다.

 

던전에서 필수로 채용되는 맵정리 스킬.

 

사거리도 길면서 준수한 데미지에 길도 따라가기 때문에 맵 정리기로 유용한 스킬로 레나 3전직 전부가 채용할 정도로 좋은 스킬입니다.

 

아쉬운 점은 공격범위와 점감. 공격범위 특성을 찍지 않을 경우 약간 높은 지형에 있어도 맞지 않는 경우가 있고, 멀리 있는 적은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저는 공격범위 특성을 추천하는데, 기존 공격범위가 아쉬운 점이 많고, 맵정리 스킬이라 쿨타임이 길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물론 추후에 초월 스킬 칸을 이용해 쿨타임을 줄일 순 있지만 그래도 20초정도면 다음 스테이지를 넘어가기에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이죠.

 

레벨 99까지 되어서도 계속해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물론 대전에서는 가까운 적 말고는 타격하기가 불안정하면서, 데미지 면으로 다른 스킬이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시즈모드(소모 MP0, 쿨타임5초)

진 효과 : 데미지가 1.2배로 증가합니다.

특성 : 타격 시 마나회수율이 140%로 증가합니다.

      사거리와 지속력이 133%로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봉인 스킬로 카밀라의 초급 퀘스트를 받아서 얻거나, 캐시로 봉인을 풀어야 합니다.

 

액티브 주제에 데미지로는 여러 스폐셜 액티브를 뛰어넘는 스킬.

 

스킬 사용시 타격을 위한 자세를 취하고 Z공격시 MP15를 소모하여 직사로 발사하고 X공격시 MP25를 소모하여 곡사로 발사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 다시 스킬을 재사용할 수가 있고, 그 때 쿨타임이 돌기 시작합니다.

 

데미지도 좋고, 사거리도 좋으면서 시전속도가 빠르기에 액티브로써는 매우 좋은 스킬이라고 봅니다.

 

발동 속도 역시 빠른 편이라 보스전에서 스킬 쿨타임이 돌 때 한번씩 써주면 극딜이 됩니다.

 

대전에서는 데미지 부분이 아쉽기에 취향에 따라 채용되는 스킬이라고 봅니다.

 

X공격은 곡사로 발사하지만 일정 거리 내의 적을 인식하면서 발사하기에 HP가 별로 남지 않은 적을 쉽게 타격하기도 합니다.

 

과거부터 여러모로 많이 변경된 스킬이긴 하지만 여전히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가 이렇게 노전직만 스킬트리를 작성한 이유는 다른 전직들 설명할 때 기본적인 스킬이기도 하지만 작성 시간이 의외로 많이 소모됩니다.....ㄷㄷ

 

영상에서도, 설명에서도 미숙하긴 하지만 그래도 특히 엘소드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진 효과는 1차전직을 하게 될 경우에 진 효과가 발생하게 되며, 특성을 찍는 레벨은 스킬칸 밑에서 확일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키우는 전직이 아네모스라서 아마 다음은 컴뱃레인져-윈드스니커-윈드스키너(초월)-아네모스

 

이런 식으로 작성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댓글은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